[후쿠오카 여행] 3박 4일 일본 여행 - 1일차 (김해공항~하카타역)

 

안녕하세요. Jamond입니다.

다시 글을 써보려고 해요.

현재 일하고 있는 곳에서 자리를 잡아 다시 시작해보려합니다.

 

최근 계속된 엔저로 최저 880원까지 떨어졌더라고요.

이젠 여행을 안갈래야 안갈수가 없겠더라고요.

 

처음 일본으로 여행을 다녀오는거라

3박4일동안 짧고 굵게 다녀오려고 계획했어요.

여행을 간단히 요약하면...

1. 버스투어

2. 사가 국제 열기구 페스티벌

3. 쇼핑 그리고 기념품

 

3가지를 하고 왔어요.

 

일본어... 정말 어렵더라고요... 저는 아직도 말이 잘 안나와요


1. 비행기

후쿠오카로 향하는 비행기에서 찍은 사진

 

저는 제주항공으로 예매를 했어요.

11/1 1시 20분 비행기, 11/4 15시 20분 비행기로 돌아왔구요. 

 

항공료 총 요금 327,000원 나왔어요.

 

일본으로 가는 비행기는 8만원 내외로나왔는데

돌아오는 비행기가 토요일이라 두배이상 뛰더라고요..ㅠ

 

평일에 갈수 있는 분이라면 평일 왕복하는게 제일 좋을 것 같아요

 

할인은 여러 프로모션 할인 받았는데

첫결제, 토스 할인으로 

17000원 정도 할인받았어요.


2. 김해공항

 

저는 대구에 거주 중이라 자차를 타고 김해공항으로 이동했어요.

약 1시간 40분 넘게 정도 걸렸어요. 

 

생각한 것보다 도로위 차량이 많아서 네비 시간보다 15분 정도 늦게 도착했어요.

 

 

 

김해공항 주차창에 주차하실 분들은

[김해국제공항 P2국제선 주차장]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저는 김해 국제공항만 검색해서 갔더니 출국장까지만 안내해줘서 빙빙 돌아서 갔어요ㅠㅠ

 

주차장에 들어와서 좌측에는 주차타워가 있고 우측에는 외부 주차장이 있는데요.

빨리 주차하고 가야한다면 우측으로 가시면 조금 멀지만 자리가 좀 많아요.

 

저희는 1시간 전에 도착해 빠르게 수속하고, 수화물을 보내고 내부로 들어왔어요.

 

후쿠오카 까지는 비행기 시간이 1시간 내외라 금방 도착했어요

 


3. 후쿠오카 공항~ 하카타역

 

후쿠오카공항은 국내선 공항에서 지하철을 타고 하카타역으로 이동할 수 있어요.

국제선~ 국내선 운영하는 무료 셔틀 버스를 탈수 있어요.

 

배차 간격은 15분입니닷.

 

국내선에 무사히 도착했다면 

환전

을 해야합니다.

 

저는 트래블 월렛 카드를 만들어서 왔어요.

 

셔틀버스에서 내리자 마자 지하철역을 지나쳐 국내선 공항으로 들어오시면

 

ATM이 있어요.

 

ATM이 2개 있는데,

좌측이 트래블월렛 수수료 없는 기기

우측이 세븐일레븐 ATM기 수수료 있는 기기(타회사 카드 사용하면 수수료 없다고 들은듯..?)

 

저희는 

좌측기기는 사람들 줄이 길어서 

그냥 수수료 내고 출금했어요.

 

다음으로 국내선 나와서 지하철역으로!

 

지하철역에서 일본 IC교통카드를 만들 수도 있고,

트래블월렛 쓰시면 카드로 NFC 영역에 터치하면 바로 지하철이용가능해요

 

버스는 트래블 월렛은 쓸수 없어서 하나 만들었어요.

4일...2000엔 넣었어요.

 

 

지하철

후쿠오카 공항역 - 히가시히에 역 - 하카타역

 

5분정도 걸려요

하카타역 앞에 있는 골목 사진

 

하카타역에 무사히 도착...!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보입니다

 

 

도착과 함께 힘들어서 다른 사진을 안찍었네요... 

다음글부터는 사진도 많으니 참고해주세요 ㅠ

 

두번째 글로 이어 나갈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