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팃] 비대면 중고폰 판매 ATM 기기 / 갤럭시S10E 판매 후기

[민팃] 비대면 중고폰 판매 ATM 기기 / 갤럭시 S10E 판매 후기

 

 

안녕하세요. Jamond입니다.

 

휴대폰을 바꾸고 나면 기존의 휴대폰은 어떻게 처리하셨나요??

 

당근 마켓에서, 중고나라에서 흥정하는 사람들과 만나고,

 

약속을 잡는 일련의 과정을 겪으면서

 

스트레스받지는 않으셨나요??

 

 

이마트에 장보고 나오는 길에 눈에 띄는 민트색 기기를 보고 

 

집에 있는 휴대폰을 팔아야겠다고 맘먹었죠.

 

 

 

그 기계가 비대면으로 ATM기에 넣으면 바로 입금까지 된다는

 

[민팃] 이더라고요.

 

 

저는 태블릿을 중고로 판매하면서,

 

찔러보는 사람들과 터무니없는 가격을 제시하는 사람들 등

 

생각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더라고요.

 

 

그리고 코로나로 누구든 만나는 것이 꺼려지는 현실인데, 

 

대면해서 누군가에게 판매해야 하는 상황이 불안하더라고요.

 

(직업이 간호사라 조금 예민할 수 있어요;;)

 

 

 

 

 

오늘은 여기 민티의 정보와 제가 직접 이용한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민팃

 

최근 코로나로 인해서 비대면 서비스가 떠오르는 키워드인데요.

 

중고폰 판매도 비대면으로 가능합니다.

 

 

코로나의 상황을 생각하고 만들었다기보다는 편리성에 더 중점적으로 만들어진 서비스라고 생각하는데요.

 

주위의 통신 대리점이나, 대형마트에 입점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동선에 겹치는 경우 잠깐 들려서 중고폰을 팔면 될 것 같네요.

 


 

 

 

 

 

기본적으로 중고폰을 매입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차후에는 민팃에서 중고폰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도 계획한다고 하니깐, 기대가 되네요.

 


 

Q-check 

 

전문가의 도움 없이 휴대폰의 성능검사를 어플로 해준다고 합니다.

 

여기서 알아보고

 

성능 검사의 결과에 맞게 

 

시세, 등급표를 확인하시면 되겠네요.

 

 


 

 

 

 

판매하기 절차 

 

판매 준비하기→ 중고폰 ATM기 방문하기 → 판매 진행하기 →판매 완료 후 입금 계좌 입력하기

 

순으로 진행되는데요

 

 


 

1. 판매 준비하기

 

내가 가지고 있는 기기의 남은 정보들을 모두 초기화해줘야 합니다.

 

민팃에서도 한번더 삭제를 하지만 미리 삭제해주세요.

 


 

 

 

2. 가까운 중고 ATM기를 찾아서 방문하기

 

민팃에서 가까운 중고 ATM기를 찾는 것을 잘 알려줘서, 금방 찾을 수 있어요.

 


 

3. 판매 진행하기

 

휴대폰을 중고폰 ATM에 넣고,

 

기능, 외관 검사부터 최종 가격 제안까지 3분 안에 완료됩니다.


4. 판매 완료 후 입금 계좌 입력하기

 

카카오톡으로 연락 온 메시지에 계좌 번호를 입력하면 끝!

 

 

생각보다 간단하죠?

 

집에 숨겨진 휴대폰 하나 씩 꺼내서 팔아봐요!

 


판매 후기

 

 

저는 갤럭시 S10E를 판매했습니다.

 

판매 당시 갤럭시 상태에 대한 사진을 못 찍었지만

 

글로 적어볼게요.

 

 

액정은 전면에 생활 기스들이 있고 군데군데 눈에 띄는 기스가 있었어요.

 

뒤판의 액정만 깨졌고, 카메라는 이상 없었습니다.

 

잔상을 없었고요.

 

측면에 찍힘과 흠집이 모든 면에 있었습니다. 

 

전원은 정상으로 들어왔습니다.

 

 

현재 상태로 봤을 때 C등급을 생각했어요.

 

 

 


10만 원이나 줄 거라고 생각 못해서, 빠르게 사진과, 정보들을 백업하고 초기화했습니다.

 

 

곧바로 이마트 감삼점으로 출발했어요.

 

 

 

이마트 감삼점 고객 서비스 센터 바로 앞에 사막여우가 빼꼼하고 있더라고요.

 

민팃의 마스코트인 것 같네요.

 

여기 ATM기는 화면 상태가 이상했어요.

 

얘도 액정이 손상돼서, 중고로 팔아야 할 것 같은데

 

맡겨도 될까 하고 눌려봤는데 

 

정상 작동하더라고요.

 


 

판매하기를 눌리면,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적으라고 하고,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해요.

 

 

인증이 확인되면,

 

어느 브랜드인지, 초기화했는지 등 간단하게 질문하는데,

 

쉽게 알려줘서 진행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어요.

 


 

 

현장에서 검사하는 단계입니다.

 

ATM기의 가운데 부분이 열리면서

 

내부에 있는 케이블을 연결하고, 사진과 같이 올려두라고 안내해줍니다.

 


 

 

액정 검사부터 외관 검사 기타 등 3~5분 정도 현장 검사를 진행했어요.

 

검사가 끝나고 나면, 중고 가격이 얼마 나오는지 알 수 있어요.

 

제 휴대폰은 예상했던 가격인 101,000원이 나와서 바로 판매 진행했어요.

 

 

여기 단계에서 맘에 들지 않는 가격이라면,

 

판매 취소를 클릭하시면 다시 휴대폰을 가져가실 수 있어요.

 


 

 

판매를 하겠다고 결정하고 나면

 

곧바로 본인 인증했던 번호로 계좌번호 입력 메시지가 옵니다.

 

 

계좌번호를 입력만 하면 바로 판매대금이 입금됩니다.

 

 

엄청 간단해서, 10~15분 만에 모든 과정이 끝났어요.

 


총평

 

민팃

 

이것은 엄청 편리하다는 것이 최고의 강점이네요.

 

 

판매 대금은

 

당근 마켓과 같은 중고거래를 이용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게 된다는 점이 단점이네요.

 

 

그 외에는 중고거래에 있던 스트레스가 없이

 

집에 있던 애물단지도 해치우고, 돈도 벌고, 기분이 좋네요.

 

 

여러분들도 집에 굴러다니는 휴대폰 하나씩 팔아보시면 어떨까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