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정보] 모더나 백신 임상시험 3상 결과 내용!

[코로나 정보] 모더나 백신 임상시험 3상 결과 내용!

 

 

안녕하세요. jamond입니다.

 

12월 01일 밤 11시쯤 우연히 미국 증시를 살펴보던 와중

 

모더나 테라퓨틱스의 주식이 고공 행진하는 것을 봤어요.

 

 

이렇게 모더나를 검색하려고 하는데 실검에도 올랐더라고요.

 


최근 수도권을 비롯해서 지방까지 점

 

차적으로 코로나 확진자의 수가 늘어서 계속된 위험 속에 있는데,

 

백신만을 기다리는 와중 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모더나 백신의 예방률이 94.1%라는 것입니다.

 

 

임상 결과 때문에 여러 나라에서도 러브콜을 받고 있는 중이더라고요.

 

 

오늘은 모더나 백신 임상 시험에 대해서 적어볼게요

 


 

 


생명공학기업 모더나 테라퓨틱스

 

지난 30일에 COVID-19의 임상3상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고 합니다.

모더나는 코로나 19 백신 긴급사용을 위한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고 했습니다.

 

이와 관련되어 FDA는 12월 중순 긴급 사용 승인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 했고,

유럽의약품청 EMA에서도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했다고 홈페이지에 밝혀져있어요.

 

 


 


모더나의 임상 3 상의 내용을 요약하면

 

모더나의 백신 (mRNA-1273)을 3만 명에게 투여 후

 

최종 결과로 94.1%의 예방률을 기록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임상 3상에서의 정확한 내용은

 

3만 명의 절반인 1만 5천 명은 백신을 투여하고, 반대 집단은 플라세보를 투약했습니다.

결과로 백신 맞은 집단군에서 코로나 확진자는 총 11명,

 

반대 집단군에서는 코로나 확진자가 185명이 발생했습니다.

이것으로 총 94.1%의 예방률을 지닌다고 분석했습니다.



 

임상 시험에서 모더나 백신이 주목받는 이유는

 

백신을 투약한 집단 군에서는 중증환자가 발생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이것으로 모더나의 백신은 코로나 19의 중증환자 발생이 100%까지 예방 가능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어느 인종이든 상관없이 동일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고,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렇게 정확한 임상시험의 결과를 가지고 발표한 백신은 처음이라서 더 믿음이 가지만,

 

심각한 부작용이 없다는 뜻이지 부작용은 있다는 점이 마음에 걸리네요.

 



미국 FDA에서 10일에는 화이자의 백신에 대한 심사를 마무리하고,

 

모더나는 17일에 심사가 진행될 것이라고 전망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여러 기사를 찾아보면 12월 중순 내에 모더나의 백신의 심사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한다고 했어요.

 


미국 다른 기사들을 보면

 

미국 정부에서는 성탄절이 되기 전에 접종을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확실히 이런 능력 있는 기업을 가지고 있는 나라는

 

위기에서 벗어나는 방법도 대단한 것 같아요.

 

모더나가 이번에 미국 정부에서 2~3조 원을 지원받아서 백신을 개발했다고 하네요.

미국의 여러 제약회사에 금전적인 지원을 했을 거라 생각하는데,

 

2~3조원을 이렇게 쓸 수 있는 나라라니 새삼 대단하게 느껴지네요.

 

저희 나라도 곧 백신을 어느회사와 계약했는지에 대해

 

발표 할 예정합니다.

 

어디의 백신을 사용할지 점점 더 궁금해지네요.

 


모든 내용은 모더나 공식 홈페이지와 다른 기사를 인용해서 작성했습니다.

 

 

밑에 모더나 백신이 만들어지는 동영상 링크와 모더나 백신을 걸어놨어요.

 

백신을 만드는 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보시면 더 정확한 내용을 알 수 있어요.

 

youtu.be/qJlP91xjvsQ

https://www.modernatx.com/modernas-work-potential-vaccine-against-covid-19

 

Moderna’s Work on a COVID-19 Vaccine Candidate | Moderna, Inc.

mRNA is an emerging platform. Over the past few years, we have demonstrated its potential in vaccines across more than 1,000 subjects in our clinical trials. This includes successful early-stage (Phase 1) clinical trials against five other respiratory viru

www.modernatx.com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