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스펙 비교] 아이패드 에어 4세대 Vs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스펙 비교] 아이패드 에어 4세대 Vs 아이패드 프로

 

 

 

안녕하세요 jamond입니다.

 

제가 지금 갤럭시 탭 S7+을 가지고 있는데요...

삼성은 태블릿 생태계가 너므 저에게 맞지 않더라구요.

 

그런 생각이 들던 중 최근 나온 아이패드에 관심이 생기더라구요.

 

물론 저도 큰 관심은 없었는데 아이패드를 보는 순간 흔히들 말하는 ‘아이패드병’이 생기더라구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걸리더라구요ㅎㅎㅎ)

 

특히..

굿노트로 자신이 정리하는 걸 보면 너무 이쁘고 그림도 배우고 싶은데

디지털 드로잉 자체는 애플이 확실히 꽉잡고 있더라구요

 

중고로 찾아보려고 했는데 에어4랑 프로4세대는 아직은 물량이 많이 안풀려있더라구요.

 

중고 가격도 쿠팡으로 구매했을 때보다 크게 메리트있는 부분이 없고,

중고거래하는 어쩌면 불안한 점도 있어서 굳이 도전하지 않을 것 같아요.

(돈 없는 20대는 슬픕니다..ㅠ)

 

그래서 이런 저런 정보를 찾아보다 가격대를 생각해보면

아이패드 에어4와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얼마 차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럼 굳이 에어를 안사도 되니까!)

 

겸사겸사 이 두 기기의 차이랑 가격이 어떻게 다른지 궁금해서 저도 한번 글로 정리해보려구요

 

물론 저도 제가 찾은 정보를 토대로 아이패드를 구매하려구 생각중이구요.

다른분들도 제 글을 보고 도움이 되면 하는 바람입니당!

 

저도 기계에 대해 잘 몰라서 필수적인 요소들만 추려서 비교해볼게요!

(아이패드병이 나아서 돈안쓰면 최고지만요!)

 

 

 


 

 

 

 

 

이번 애플에서 주력으로 밀고있는 아이패드 3종인데요

12.9형 프로/ 11형 프로/ 에어

 

물론 그냥 아이패드도 있었지만 성능/ 화면의 크기의 경우에 에어나 프로를 따라 올 수 없어서 뺐어요!

(특히 아이패드 8세대는 A12칩을 사용하는데 애플펜슬 쓸 때 칩의 성능도 중요하다더라구요!)

 

 

 

색상

 

 

확실히 에어 색이 이쁘긴하네

 

 

색상은 이렇게 있는데 프로 모델 군에서는 스페이스 그레이/실버만 있고,

에어 모델에서는 그린, 로즈골드, 스카이 블루가 추가되어 있더라구요.

 

에어의 다양한 색상도 의외의 이쁨이 나타나는데 개인적으로는 로즈골드가 맘에 들더라구요.

카페나 밖에서 쓸 때는 너무 눈에 띌지도..모르겠어요.

 

 

 

크기

 

 

11형...10.9형..?왜.. 차이를 둔 거죠...

 

크기는 12.9 / 11 / 10.9 인치로 에어가 가장 작은 모델이에요.

 

11인치10.9인치의 차이가 뭐가 있을까 싶겠지만

11형 프로 모델은 베젤이 아주 쪼끔 얇은데, 이게 실제로 보면 확실히 차이가 보이더라구요.

(물론 화면 크기는 비슷하지만, 시원시원한 맛이 없다라구 할까?!)

 

12.9인치의 경우는

디스플레이가 커지다보면 무게도 확실히 증가하기 때문에

휴대성을 고려하신 분이라면 11형이나 에어를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겠네요.

 

 

 

 

A14가 최신인데 왜 좋아보이진 않죠..ㅠ?

 

 

칩은 아이패드의 두뇌라고 보는데요.

프로 모델 군에서는 A12Z 을, 에어 모델에서는 A14을 적용했어요.

 

두 가지 칩의 경우 싱글코어 점수에서는 A14가 더 높은 성능을,

그 이상의 경우 A12Z가 더 좋다는 평이 많더라구요.

 

여러 가지 작업을 동시에 할 필요가 있으신 분들은

A12Z을 가진 프로모델을 선택하시는게 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렇다고해서 A14가 느린건 아니구요! 상대적인거에요!!)

 

 

 

카메라

 

 

저는 아직 인덕션이 어색해요..

 

 

저 같은 경우에는 태블릿으로 카메라를 사용해본 적이 손에 꼽을 정도로 없어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부분인데요.

 

가장 특징적으로 에어 모델은 다른 카메라 렌즈는 없고 단일 렌즈를 가지고 있어요.

태블릿에서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필요 없는 기능 빼서 원가절감을 해준다면 땡큐인 부분이죠!

(단일 카메라 디자인이 배로 이쁘더라구요!)

 

 

 

오디오

 

프로랑 에어랑 확실하게 격을 나누는 모습이 보이네요

 

애플의 스피커는 소리가 빵빵하게 들리기로 유명하죠.

프로 모델 군의 경우 스피커가 4

에어의 경우 2로 구성되어있어요.

 

에어는 2개로 구성되서 영화 또는 음악을 들을 때는 확실히 프로에 비해서 풍부하지 않지만,

다른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2개로 된 에어라도 더 좋은 음질로 음악을 들을수 있다고 생각해요.

 

 

 

사용자 인증

 

이건 선호도에 따라 다를거 같아요 저는 Face ID!

 

 

프로모델 군은 Face ID

에어 모델Touch ID를 적용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태블릿을 이용할 때는 face ID가 활용도가 더 높았는데 아쉬운 점이네요.

애플의 Touch ID도 반응속도가 엄청 빠르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는 부분이라 생각되네요.

 

 

 


 

 

여기까지 아이패드 프로/ 에어의 성능, 스펙에 대한 부분을

제가 태블릿 썼던 경험을 가미해서 적어봤는데요

 

다음에 포스팅할 글은 좀 더 와닿을 만한 가격에 대한 부분/ 할인에 대한 부분을 정리해서 올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