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동 맛집] 대명동 후포 회수산 대방어회 꿀맛탱

[대명동 맛집] 대명동 후포 회 수산 대방어회 꿀맛탱

 

 

 

안녕하세요

jamond입니다.

 

11월에 들어서면서 제철 음식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지는데요.

그중에서도 이때 제일 맛있다는 대방어회를 먹으러 다녀왔어요.

 

대방어가 11월부터 2월까지 제철이라고 하는데요.

11월부터 잡히는 방어들이 10kg 이상이라 이를 대방어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대구에서 방어회를 전문적으로 파는 음식점이 많이 없었는데, 최근 많이 늘었더라고요.

 

저녁에 급하게 들어가느라 카카오맵 로드뷰를 빌려왔어요

제가 학교 다닐 때도 유명했었던,

대명동 대방어회 맛집 후포 회 수산에 다녀왔어요.

 

제가 대학교 다닐 때가 5년 전부터이니깐, 최근 유행을 타고 있는 것에 비해서 예전부터 유명했던 곳이라

학교를 다니던 시절에 직장 다니면 꼭 와서 대방어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이후에 이렇게 제 돈으로 대방어회를 먹게 되는 날이 왔어요.

 

 

위치는 대구 남구 중앙대로 32길 13 

영대병원역이나 교대역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어서 뚜벅이들도 가기는 쉬웠어요.

 

카카오 맵에서 확인해보면

아시는 분을 아실 거라 보는데 카카오 맵 리뷰 점수가 엄청 짠데

4.0점이라면 믿을 수 있는 곳이라는 거죠.

 

2년 전 아는 형이 사주신다고 해서 갔었을 때는

최대 2달 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고 

했을 정도로 인기가 좋은 곳이었어요.

 

이번에는 11월  17일 예약을 2일 전에 했어요.

코로나 이슈도 있어서 최근은 예약이 수월했나 봐요.

 

대방어회 1인 35,000원

대방어 + 기타 다른 회 (특선) 1인 50,000원

 

이렇게 메뉴를 보고 예약을 하려 했어요.

특선으로 드시려는 분은 예약할 때, 미리 말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4인 예약을 하고, 

대방어회 35,000원을

먹고 왔어요.

 

 


 

대방어 식사!

 

시작부터 맛난것으로...ㅎ

처음에는 수란과 함께 기본 상을 차려주세요.

수란은 미리 준비해놓은 거라 그런지 꼬들하면서 약간 수분감이 없었어요.

 

대방어 나오기 전에는 

미역국, 멍게, 전복, 굴, 산 낙지, 간장 게장, 고동, 피조개... 등 해산물의 맛을 살짝 느껴볼 수 있어요.

 

원래 회를 먹기 전의 애피타이저는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먹는 게 좋다고 해요.

회의 본연의 맛을 느끼기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여기서 간장게장이 상당히 맛나더라고요.

게장의 간장 양념이 매콤하고 짜다는 느낌은 덜 했어요. 게의 크기도 크지는 않아서 살은 많지는 않았어요.

매콤한 간장게장은 오랜만에 먹어봐서 그런지 쌀밥이 당기더라고요.

 

특이한 음식은 미역국인데요. 

이시가리로 푹 끓여낸 국물을 사용해서 미역국을 만든다고 하세요. 

국물도 상당히 시원해서 청하를 당기게 만들더라고요.

 

 


 

 

으허....엄청나죠....

크어...

이것이 삶에 낙이죠.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중인데도 배가 너무 고파져요...

 

윽...

 

다른 사람들이 먹었던 블로그들을 보면 상당히 기름지게 생겼었는데

제가 본 이 방어회는 상당히 담백하게 생겼어요.

 

실제로 맛은

엄청 담백해요

 

비린 맛이라고는 전혀 느끼지 못했고요.

 

회를 썰어주는 두께가 상당히 있어서 방어의 껍질 부분과 먹으면

꼬들함과 부드러움이 입안에서 살살 녹아요.

 

대방어랑 함께 셀프 초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나와요.

 

만들어 먹어서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하지만 방어는 회 그 자체로 먹을 때

제일 맛난 것 같아요.

 

먹는데 너무 열중해서 사진을 못 찍었어요

 

이후의 음식은 

 

방어 튀김, 생물 아귀찜 이렇게 나왔는데

 

소주랑 잘 넘어가더라고요.

 


마지막으로는 백 탕이 나왔어요.

 

자연산 물고기를 깨끗이 손질해서 한약재랑 넣고 6시간 동안 푹 고아낸 음식이라고 설명되어있어요.

 

처음 먹어봤는데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의 맛이 매력적이더라고요.

 

특히 술 좋아하시는 분은 큰일 날 음식이었어요.

 

 


 

후포 회 수산 

 

정말 강추하는 대방어회 맛집입니다.

 

대구에 살고 계신다면 올겨울 꼭 한번 먹으러 가보세요.

 

맛은 보증합니다.

 

 


음식과 관련된 글을

 

처음 쓰다 보니

사진을 거의 못 찍고 먹어버렸어요.

 

다음에는

 

사진도 많은 좋은 글로 

포스팅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