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합격] 드디어 애드고시 합격! / 합격 후기

[애드센스 합격] 드디어 애드고시 합격! /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Jamond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이제 만 2달이되었네요.

 

애드센스만 합격해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한 블로그인데...!

 

 

 

드디어 12월 17일 애드센스 합격을 했어요!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저도 다른 블로그 하시는 분들처럼

 

합격한 내용을 써보고 싶어서 

 

포스팅 올려요!

 


 

저는 애드고시 2수만에 합격했는데요.

 

나름 행운이라면, 행운이라고 생각해요.

 

다른 분들은 3번 4번까지 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날이 10월 29일입니다.

 

이런저런 블로그에 대해 공부하다.

 

글을 3개 정도 쓰고 바로 애드센스를 신청했어요.

 

2주에서 3주 정도 검토 기간동안 글을 늘려놓을 생각으로 너무 빠르게 신청했죠.

 


 

11월 17일에 결과 통지서를 받았어요.

 

그 결과는... 바로 불합격...

 

[가치 있는 인벤토리:콘텐츠 없음]의 이유로 거절당했어요.

 

 

11월 17일 기준으로 글 21개를 포스팅해놓은 상태였구요.

 

모든 글은 1000자 이상으로 작성, 사진 5장 이하로 유지한 글을 썼어요.

 


제가 생각하는 원인은 2가지 인데요.

 

 

1. 카테고리 별 포스팅 글의 수 불균형

 

2. 글의 내용을 '~요' 체를 사용한 점

 

3. 포스팅 된 글의 수가 적다?

 


 

제일 먼저 고친 것은 

 

 

당시에는 2개 카테고리에 12개 씩 글을 배치했어요.

 

카테고리 수를 4개 종류에서 2개로 줄였어요.

 

2개의 카테고리에 포스팅 된 글의 수도 비슷하게 맞춰놨어요.

 

 

 두번째 글을 적을 때 보통 [~요] 체로 작성했는데요.

 

구글의 봇이 인식할 때 [~다]로 끝나지 않으면 문장으로 인식 하지 않는다는 말이 걸렸어요.

 

제가 쓴 1000자의 글을 거의 문장으로 인식 못했을 수도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 이후 모든 글에 '~니다. /~다' 로 고쳐서 작성했어요.

 

 

세번째 포스팅 된 글의 수가 적은 점

 

제가 노력해야하는 부분이었죠.

 

 


 

 

11월 18일 카테고리를 고친 후

 

바로 애드센스 신청을 다시 했어요.

 

(곧바로 신청하면 좋지 않다고 하니 여러분들은 몇일의 시간을 가진 후 재신청하세요!)

 


 

4주가 지난 시점

 

 

12월 17일 애드센스 신청에 대한 결과 이메일이 날아왔어요.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애드고시 합격!!

 

상당히 설레게 하는 제목이더라구요.

 

12월 17일 당시 포스팅 된 글의 갯수는 34개 였습니다.

 

 

4주동안 13개의 글을 작성했는데, 

 

2일 1글은 꼭 쓰자는 생각으로 했는데 잘 지켜진 것 같네요.

 

더 부지런한 분들은 더 빠르게 합격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현재는 블로그에 애드센스 자동광고를 설정해서 수익을 내고있는 중이랍니다!

 

 

애드고시를 합격 할 때까지는 구글 봇이 원하는 방향대로 글을 쓰고, 

 

합격 후 자신이 쓰고 싶은 글을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간단하게 제가 수정해서 애드센스 합격한 것을 알려드렸는데요.

 

다음에는 애드센스 합격과 관련된 팁들을 긁어 모아서 포스팅해볼게요.

 

모든 애드고시 하시는 분들 화이팅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