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밴드5] 샤오미 미밴드5 사용 후기 (가성비 스마트 워치)

[미밴드5] 샤오미 미밴드5 사용 후기 (가성비 스마트 워치)

 

 

 

 

 

안녕하세요. jamond입니다.

 

이번에는 샤오미 미밴드 5 3개월간 사용 후기 알려드리려고요..

 

미밴드를 구매하게 된 이유는

병원에 간호사로 다시 취직해서 시계가 필요해진 점,

10kg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루에 얼마만큼 운동을 할지 체크해줄 기기가 필요했어요.

 

그렇다고 갤럭시 워치나, 애플 워치처럼

고성능의 스마트 워치는 부담스럽고,

가격도 원하는 정도도 아니었고요..

 

한국 정발 샤오미 미밴드 5 모델을 구매했고요..

 

 

 

 

 

쿠팡으로 샀어요.

 

국내 정발 모델로 출시하자마자 거의 샀기 때문에 지금이랑은 가격이 차이가 좀 나요.

 

지금은 36,000원 정도로 구매하실 수 있고요.

 

저는 39,000원에 구매했어요.

 

원래 가격 자체가 싸서 큰 차이가 없네요ㅎㅎㅎ

 

오늘 포스팅은 미밴드의 정보를 소개하고,

제가 사용하면서 좋았던 기능들, 불편했던 점에 대해서 글 써볼게요.

 

 


 

샤오미 미밴드 5

 

 

 

미밴드의 특징적인 기능

 

 

미밴드 4에 비해서 더 커진 디스플레이 (약 20% 넓어짐)

 

기존 대비 커진 화면은 미밴드 4/5 각각을 두고 봐야 알 수 있어요.

워낙 크기가 작은 시계라서 비교해보면

엄청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50m 방수 지원 (수영, 샤워 모두 가능)

 

생활에 필요한 기능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실제로 저도 매번 깜빡하고 샤워하다 시계도 같이 씻는 경우가 많았어요.

방수 기능은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실제로 수영을 할 수 있게 만든 모델이니 믿을 수 있어요.


 

 

 

 

24시간 심박수/수면 모니터링

 

수면 모니터링은 사용하면서 항상 신기하더라고요.

물론 모든 게 맞진 않았지만 90% 이상 제가 깨는 경우를 잡아줬어요.

 

심박수 모니터링은 제가 야외에서 달리는 경우에

불규칙하게 뛰는 심박동 수를

모두 체크해서 확인할 수 있어요.

 

이상 심박수가 체크되면,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도 함께 있어요.


 

 

 

최대 배터리 지속시간 20일 (장시간 지속 모드 사용 시)

 

24시간 모니터링하는 기능과 여러 기능을

모두 작동하면 배터리 지속시간은 10일을 채 못 가는 가요.

 

이런 내용은 안 적혀 있어요.


마그네틱 충전 방식

 

미밴드 4 모델은 밴드와 시계를 분리해서

충전기에 직접 부착? 고정해야 하는 방식이라 불편했었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미밴드 5에서는 자석으로 부착되는 형식이라

좀 더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어요.

 


 

 

지원하는 운동 종류

 

 

11종 운동 모드

 

요가, 실내 싸이클, 줄넘기, 러닝머신, 야외 달리기,

싸이클, 수영, 파워워킹, 일립티컬, 카누, 자유스포츠

 

총 11가지 운동 모드를 지원해요.

 

저는 야외 달리기만 사용해봤어요.

 

 


실 사용기

 

 

 

 

 

미밴드를 착용하는 스트랩은

다른 색상을 구매할 수 있어요.

 

블랙은 구매 시에 기본으로 주는 색상이에요.

 


 

 

 

 

무게가 11.9g

 

엄청 가벼워요.

저는 시계가 무거우면 자꾸 신경 쓰여서 벗고 있는 경우가 많았는데,

미밴드는 제가 착용한지도 깜빡할 정도로 가벼워요.

 

운동할 때는 무거우면 신경이 많이 쓰이는 편인데

그런 느낌은 못 느꼈어요.


야외 달리기 트레킹

 

미밴드5만 착용한 채로 달리면 정확하게 거리가 측정되지 않아요.

미밴드 자체에 GPS가 없기 때문이죠.

 

대신,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GPS를 이용한다면 제가 움직인 거리를 잘 따라와요.

 

 

 

 

 

제가 거의 매일 뛰고 있는 코스인데요.

 

GPS 연동해서 뛰는 경우에

거의 변화 없이 항상 같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어요.


 

 

 

야외 달리기의 페이스 측정

 

위치 트레킹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GPS가 연결될 경우가 아니라면 정확하게 측정되진 않아요.

이것 역시 스마트폰과 연동 후 운동하면, 확실히 정확도 향상이 눈에 띄어요.

 

매 초마다 제가 뛴 페이스를 측정해줘서 눈으로 보이네요. 

중간중간에 쉬었던 페이스들도 보이고요.

 

1km마다 자신의 평균 페이스를 측정하기 때문에

소방이나 경찰 공무원, 체대 준비하시는 분들은 유용할 기능이에요.


 

 

 

 

심박수 측정

 

제가 중간에 쉬었던 모든 부분을 체크해주더라고요.

제 심박수를 확실하게 체크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제 심박수에 따라서 어느 정도로 운동했는지를 알 수 있어요.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뛰면서 소리로 자신이 몇 킬로미터 뛰었는지,

페이스는 어떤지 알려주는데요.

문제가... 영어로 말해줘요;;;

대충은 알아듣겠는데 당황스럽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기능을 껐어요!

 

운동과 관련된 전반적인 기능은 좋았습니다.

 

타사의 제품을 써보진 못해서 정확한 비교는 어렵지만,

저는 다른 제품은 생각하진 않아요.

충분한 기능을 가지고 있고, 좋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깐요.

 


 

 

 

카메라 촬영 모드

 

이 기능은 의외로 엄청 유용했어요.

 

물론 평상시에 사용할 때는 거의 필요가 없었어요.

 

하지만 저희 외출할 때, 항상 블루투스 삼각대를 가지고 다니는 게 아니잖아요.

멀리서 두고 사진을 찍고 싶을 때, 간편하게 클릭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수면 모니터링

 

 

기능 자체는 위의 사진처럼 제가 중간에 깼던 시간을 모두 측정해주더라고요.

이런 것을 어떻게 아는 건지 신기했어요.

 

그렇다고 모두 맞는 건 아닌 것 같아요.

90% 이상은 맞다고 느꼈어요.

 

제 수면 점수를 표현해주니,

낮은 점수를 받은 다음 날은 스마트폰을 안 보고 일찍 자려고 노력하게 되더라고요.

활용을 잘하면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했어요.

 

본인의 의지가 없으면 의미가 없어요!


 

 

 

 

스트레스 모니터링

 

이 기능 또한 배터리를 잡아먹는 기능이에요.

수면+스트레스 모니터링했을 때 배터리 지속시간이 확실히 눈에 띄게 줄어들어요.

하루에 10%씩 배터리 빠지는 게 보여요.

 

(무엇을 근거로 측정하는지는 저도 인터넷으로 못 찾겠더라고요... 미안합니다ㅠㅠㅠ)

 

측정하는 걸 보면

제가 일할 때 0시쯤 신경 쓸 일이 많았는데 이때 높아지긴 하더라고요.

 

신기해요!

 

24시간 모니터링해놓는다면

본인이 어디서, 언제 스트레스를 받았는지 알게 되니깐,

다음에 같은 일이 발생했을 때 심호흡을 하는 등 자신의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저는 못 찾았지만요...ㅎ


 

좌측이 해당 어플/ 우측이 미FIT 어플에 제가 등록한 커스텀 워치페이스

 

 

미밴드 워치 페이스

 

워치 페이스를 커스텀해서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커스텀하는 방법은 모르지만 미밴드 워치 페이스를 검색하면 여러 가지 어플이 나와요.

아디다스, 애플, 나이키, 스펀지밥 등 여러 가지 커스텀 된 디스플레이를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카카오톡 알림 확인

 

시계를 보는 것 말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에요.

최대 3개까지 밀린 카카오톡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답장은 할 수 없어요.

 

카카오톡 자체의 이모티콘은 [이모티콘이 보내졌습니다] 이런 식으로 오고,

갤럭시 내의 이모티콘들은 엑스박스로 확인돼요.


 

불편한 점

 

마그네틱 충전기가 제대로 붙어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몇 번 정도 제가 충전해놨는데 제대로 위치하지 않았는지

충전이 하나도 안되어있더라고요.

 

정확한 위치에 붙여야 충전이 돼요. 

자석이라고 무조건 정확한 자리에 붙는 게 아니었어요;;;

 

스트랩이 생각보다 헐겁다.

 

축구나 농구 등

여러 사람들과 몸을 부딪히면서 하는

운동 시에

 

시계가 자꾸 날아가버리더라고요.

 

착용하는 것이 간편하고,

착용 중에 걸리는 점이 없는 건 좋지만

 

약간의 힘만 작용해도 잘 빠지는 건 아쉬웠어요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더 헐거워지네요.

 

겨울이 되면서 여러 겹 옷을 입게 되는데

옷 벗을 때도 빠지는 경우가 생기네요

 

이런 부분이 아쉬워요.

 

 


총평

 

미밴드5는 가성비로는 최고의 시계라고 생각돼요.

 

36,000원이라는 가격으로 이런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고마운 일이죠.

 

저는 애플 워치와 같은 스마트워치는 기능이

너무 과하고, 가격도 사악하다고 생각해서

미밴드5 추천합니다.

 

기능과, 정확도에는 차이가 있겠지만

전문적으로 운동하거나, 몸의 상태를 알아야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충분한 기능을 지원해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